본문 바로가기

문장수집 아카이빙

46. (독서메모) 인생을 바꾸는 순간(부동산비법서 2) - 재파

728x90

 
 안녕하세요 행쿠입니다.

구독중인 재테크읽어주는 파일럿(재파)의 인생을 바꾸는 순간(부동산비빕서 2) 메모 내용입니다.
 



 
1. 건강을 지키는 방법
 
기상 후  30분 걷기운동 (걷기 3천보 50분)
편의점음식보단 질좋은 음식 챙기기
자기전 명상 30분 
 

원펀맨 운동법보다는 쉬워보인다...

 
재파아저씨의 건강을 지키는법이라해서 눈여겨본 대목이었다. 보고나서는 특별한 건강관리법이라고 보여지지는 않았지만, 바쁜스케쥴을 감안하면(유투버, 카페운영, 회사창업 등) 건강을 챙기기위한 최적의 루틴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 건강을 지키는 이유는 바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투자의 성패와도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2. 열정이 중요하다.
 

 
삼겹살집 알바를 하더라도 사장에게 인정받을정도로 열정을 갖고 일을 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대부분은 일에 열정이 없기때문에 무슨일이든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정말 성공하기가 쉽다. 나의 열정은 때가되면 성공의 때가 반드시온다.
 
열정이 중요하다! 라고 했으면 또 식상한 얘기를 하는구나 했을텐데, 재파아저씨는 자신의 사례를 들려준다. 나름 항공사 기장출신이기에 삼겹살집알바를 했다는 것이 오히려 놀람 포인트...  
 
물론 삼겹살집 에이스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재파아저씨가 어렸을적 부모님가게에서 서빙을 했던 경력직이였기 때문
 
핵심은 재파아저씨가 경력직 신입이라는 점이 아니라, 인정을 받았다는 점.
어떤일을 하든 '고용주의 인정을 받을정도로 열심을 갖고 일하면 성공한다.'라는 점이 재파아저씨가 책에서 말하고자하는 내용이다. 
 
고용주의 인정을 받는 것이 보통 노력으로 되는 것인가? 아니다. 월급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야 사장의 눈에 띄지 않겠는가? 그러기 위해선 피고용인으로 해야하는 의무감에서 일에 '열정'을 가져야만 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3. 시간을 2배로 쓰는 방법
 
시간을 2배로 쓰는 방법이라 해서 나를 단련하는 행위로 오해하면 곤란하다.
 

솔직히 시간을 2배로 쓰는 방법이긴 한데?

재파아저씨가 말하는 시간을 2배로 쓰는 방법은, 바로 '레버리지'이다.
 

다른사람을 통해 아웃소싱(잘하는 일을 계속 붙들고 있지 않고 또 다른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본다)
시간과 돈을 바꿔가며 돈을 벌지말고 시간이 지날수록 돈이 생성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

그동안 내가 알고있던 사람 레버리지는 내가 잘 하지 못하는 일, 내가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에 대해 레버리지를 하는 것이였다. 재파아저씨는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내가 '잘하는 일'도 레버러지 하라고 말한다. 
 
내가 잘하는 일도 레버리지를 하라고..? 그럼 나는 뭘 해..?  또 다른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라는 것이 핵심이다.
이부분도 몸소 증명하는 재파아저씨...(카페 운영 -> 재파엑스 창업)
 
또 하나, 일한 시간과 돈을 바꿔가며 돈을 버는 구조에서 시간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진정한의미에서 시간을 2배로 쓰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ex. 유튜브)
 
 
4. 책은 무조건 1시간 읽기
부자들의 공통습관은 책을 읽는 것이라고 한다.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는 사유를 통해 판단력이 좋아지기 때문이라고.
나의 경우는 꼭 아침 출근시간에 가장 머리가 말랑할때, 지하철에서 독서를 하려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읽을거리가 많은데(스마트폰, 유튜브) 책을 왜 읽어야하나요? 라는 질문에 책이 유일하게 생각을 하게 하고 질문을 던지게 하기 때문이라고 답변할 수 있을 것같다. 아마 이러한 맥락에서 재파아저씨도 책이 판단력을 좋게 한다고 말한게 아닐까 싶다.
 
 
그외) 부동산 관련 투자 내용도 정말 디테일하고 도움이 되는 포인트가 많다.

행쿠 드림

728x90